티스토리 뷰

패스트 캠퍼스 로고

 

안녕하세요! newc입니다. 블로그 첫 글이네요. 

요즘 프로그래밍이 많이 떠오르면서 나도 한 번 코딩 배워볼까?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.

오늘은 자기계발 분야, 요즘 떠오르고 있는 코딩을 주제로

온라인 강의 플랫폼 패스트 캠퍼스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:)

 

 


| 패스트 캠퍼스 수강 이유

강의 수강 내역

 

패스트 캠퍼스는 스파르타 코딩, 인프런과 함께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중에서도 높은 만족도와 평가를 받는 곳으로, 저도 프로그래밍 전공 학생으로서 더 깊은 지식을 얻고 싶어서 수강을 결심하게 되었는데요.

 

1.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

- 제가 패스트 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는 먼저, 학교에서 배우는 것 이외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력을 키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. 패스트 캠퍼스는 실제 현업에서 쓰이는 기술을 다양하게 다루며, 중급, 고급 수준의 강의까지 다양한 난이도와 분야를 다루고 있어요. 

 

2. 직장인분들의 경우에는 자기 계발

- 제가 주목한 점은 직장인 분들이 참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. 직장인들은 주로 바쁜 일정 때문에 학원을 다니기에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. 당연한 이야기지만 패스트 캠퍼스는 온라인 강의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시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고 다양하고 유명한 연사진으로부터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을 강의에서 배울 수 있는 경우도 많아, 직장인 분들에게는 더욱 유용한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그렇지만 우선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 아래 10가지 사항 먼저 고려해 보세요!


| 패스트 캠퍼스 장점

1. 첫 번째 장점은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. 패스트 캠퍼스는 드로잉, UIUX, 개발 등 '요즘 사람들'이 관심 있어할 만한 주제가 참 많은 것 같아요. 새로운 분야를 탐색하고 맛보기 용도로 좋은 것 같아요!

 

 

2. 두 번째 장점은 국비 지원 커리큘럼이 좋다는 것입니다. 패스트 캠퍼스의 국비 지원 커리큘럼은 프로젝트 및 실무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. 저는 학생이라 국비 지원 클래스를 수강해 본 적은 없지만 커리큘럼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. 

 

3. 세 번째 장점은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개발 언어는 알고 있지만, 프로젝트를 더 쌓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데요. 제가 수강한 패스트 캠퍼스의 코딩 강의들은 프로젝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, 학생 신분으로 클론 코딩해 보고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. 

 

 

4. 마지막으로, 패스트 캠퍼스는 평생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 평생수강이라고 한다면 강의 20만 원 정도로는 개인적으로 아깝지 않은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.



| 패스트 캠퍼스 수강 시 고려해봐야 할 사항

 

1. 수강 대상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. 제가 수강한 강의에서는 학생들이 코딩과 프로그래밍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애매할 수 있습니다. 인프런이나 스파르타 코딩 등에 비해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!



2. 강의력을 엄청 기대하지는 마세요. 강의를 진행하는 실무 강사 분들이라 강의력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을 수 있어요. 어떤 분은 매우 좋으시지만 어떤 분은 말을 잘 못하셔서 답답함을 느끼기도 했어요. 

 


3. 겉핥기식으로 끝날 수 있어요. 강의에서는 많은 내용을 한 번에 다루기 때문에 기본 개념보다는 실무 위주로 진행됩니다. 클론 코딩 위주로 강의가 구성되기 때문에 중간중간 막히거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에서는 답답함을 느낄 수 있어요.

 


4. 사이트 내에서 강의 후기를 확인할 수 없어요. 강의를 선택할 때 다른 학생들의 후기를 참고하고 싶은데, 웹사이트 내에서 강의 후기를 확인할 수 없는 것 같아요. 물론 제가 못 찾은 것일 수도 있지만요!

 


| 패스트 캠퍼스 추천 대상

 

1. 코딩 프로젝트를 조금 진행해 본 적이 있고 기본 정도의 지식이 있으며, 강의뿐만 아니라 스스로 채워나가면서 공부할 수 있는 사람들이 이 강의를 수강하기에 적합합니다.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수강한 강의들은 클론 코딩 위주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보다는 실무 중심의 내용이 많이 다루어지므로, 이 점을 고려하여 수강하시는 것이 좋아요. 

2. 강의 완강을 위해서 충분한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해요. 전화까지 오는 스파르타 코딩과는 달리, 패스트 캠퍼스는 강의와 피드백만 제공하므로 초보자들이 포기하지 않게 도와주지는 않는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. 

 


| 마무리

저는 프로그래밍 전공생이고 기본 지식은 있으며 프로젝트 위주의 강의가 좋아서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강의였습니다. 그러나 수강 대상, 코딩 지식수준과 목적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므로 꼭 이 후기를 참고하여 적합한 강의를 선택하세요! 만약 코딩 초보이면서 지속적인 흥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면 스파르타 코딩이나 인프런의 강의를 추천해 드립니다!

 

 

'자기계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개월만에 스피킹 정복하는 영어 공부법!  (2) 2023.03.11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4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
글 보관함